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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센터 사용법

오큐 QR오더 주문센터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려요.

QR을 설정하고, 테이블마다 부착했다면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실제 QR으로 들어온 주문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지 주문센터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금 보시는 주문센터 가이드는 PC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문센터는 PC와 태블릿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주문센터 이용 시 핸드폰보단 노트북, 데스크탑, 태블릿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1. 영업 시작하기

[QR 주문] 메뉴에 들어가서 [영업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영업을 시작해야 고객들이 QR코드로 접속해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요.

2. 주문 설정하기

우측 [상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QR 주문 설정] 탭으로 넘어가요. 주문센터 사용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2-1. 주문 상태 설정

먼저, 우리 매장 주문을 몇 단계로 관리할지 정해요. 주방과 홀의 규모에 따라 ‘조리중’, ‘서빙중’ 상태는 ON/OFF가 가능합니다.
신규새로 들어온 주문을 접수하기 전 상태
조리중접수된 주문을 만드는 상태
서빙중주방에서 준비된 메뉴를 고객에게 서빙하는 상태. 홀이 작다면 이 단계를 생략할 수 있어요.
결제대기서빙 후 결제 전까지 식사 중인 상태
취소가게 또는 고객 사정으로 취소된 주문
결제완료식사 후 결제가 완료된 상태
[신규] - [결제대기] - [취소] - [결제 완료] 가장 기본적인 주문 단계 설정이에요.
[조리중], [서빙중] 상태는 우리 가게의 상황에 맞게 언제든지 켜거나 끌 수 있어요.

2-2. 주문서 설정

[설정] → [프린터 연결]에서 주문서/영수증 프린터를 설정하세요. 자세한 설정 방법은 프린터 설정 가이드(클릭)을 참고하세요.
연결된 주문서 프린터의 출력 방식을 선택하세요.

2-3. 주문 알림 설정

[주문 알림 반복]을 켜면 주문 알림이 여러 번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반복 간격]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주문 알림음의 종류와 크기도 설정하세요. 설정을 변경한 뒤에 [저장]을 누르면 반영돼요.

+ 주문 기능 없이, 모바일 메뉴판으로만 사용하고 싶어요!

[QR 주문 사용]을 끄면 고객이 QR코드를 통해 접속했을 때 주문 접수는 불가하고, 메뉴판만 볼 수 있어요.

3. 주문 확인하기

손님이 QR코드를 찍어 메뉴를 주문하면 알림음과 함께 ‘주문 접수’ 알림 팝업이 떠요.
* 주문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꼭 알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3-1. 주문 접수

팝업의 [확인]을 누르고 주문을 확인하세요. 새로 들어온 주문은 [신규] 탭에서 볼 수 있어요.
[전체 접수] 버튼을 누르면 주문이 접수돼 [결제 대기] 상태로 넘어가게 됩니다.

+ [조리중], [서빙중] 상태를 켜두었다면?

수락된 주문이 [조리중] 또는 [서빙중] 탭으로 넘어갑니다.
조리중 → 주방에서 메뉴가 다 준비되면 [조리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빙중 → 서빙까지 마치고 [완료]를 눌러주시면, 주문이 [결제대기] 창으로 넘어갑니다.
[전체] 탭에서는 지금까지 받은 모든 주문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3-2. 주문 취소

재료 소진 등의 이유로 메뉴 제공이 어렵거나 손님이 주문 취소를 원할 때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어요.
전체 주문을 취소할 때는 [취소] 버튼을, 일부 메뉴만 거부할 때는 각 메뉴 옆 [거부] 버튼을 누르고, 주문 거부 사유를 입력하면 돼요.
전체 취소된 주문은 [취소] 창으로 넘어갑니다.
이미 접수된 주문은 [주문 취소] 버튼을 눌러 일괄 취소할 수 있어요.

3-3. 주문 수정

주문을 일부만 취소하고 싶거나, 고객의 요청으로 주문을 수정하고 싶을 때에는 테이블명 옆 연필 모양 버튼을 누르세요.
[주문 입력]에서 주문을 변경할 수 있어요.
* 수정된 주문은 새로운 주문으로 다시 접수됩니다. [신규]에서 주문 접수 처리를 해주셔야 주문 수정이 완료돼요.

3-4. 주문 추가

사장님이 직접 주문을 추가해 주어야 하는 경우엔 [주문센터] 우측 상단의 [주문입력]을 눌러주세요.
테이블 번호를 선택하고,
[주문 입력]에서 메뉴를 추가하면 됩니다.

4. 결제하기

손님이 매장 이용을 마치고, 결제를 요청하면 [결제대기] 창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결제 완료]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전체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주문 내역과 금액이 맞는 지 한 번 더 확인하고 결제해 주세요.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영수증 출력] 버튼을 눌러 출력해 주세요.
모든 주문이 결제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 완료되었다면 ‘결제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영수증 출력]을 체크하면 연결된 프린터에서 영수증이 출력되고,
[테이블 정리]를 누르면 손님이 보는 메뉴판에서 결제가 완료되었거나 취소된 주문이 사라져요. 새로 주문했거나 결제가 끝나지 않은 결제 대기 상태의 주문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어요.
이제 정말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매출은 오르고, 비용은 줄이는 QR오더.
지금부터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