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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센터 사용법

오큐 QR오더 주문센터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려요.

QR을 설정하고, 테이블마다 부착했다면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실제 QR으로 들어온 주문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지 주문센터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영업 시작하기

‘주문현황’ 메뉴에 들어가서 ‘영업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상태 설정하기

먼저, 우리 매장 주문을 몇 단계로 관리할지 정해요. 주방과 홀의 규모에 따라 ‘조리중’, ‘서빙중’ 상태는 ON/OFF가 가능합니다.
신규새로 들어온 주문을 접수하기 전 상태
조리중접수된 주문을 만드는 상태
서빙중주방에서 준비된 메뉴를 고객에게 서빙하는 상태. 홀이 작다면 이 단계를 생략할 수 있어요.
결제대기서빙 후 결제 전까지 식사 중인 상태
취소가게 또는 고객 사정으로 취소된 주문
결제완료식사 후 결제가 완료된 상태
‘신규’ - ‘결제대기’ - ‘취소’ - ‘결제 완료’ 가장 기본적인 주문 단계 설정이에요.
'조리중', '서빙중' 상태는 우리 가게의 상황에 맞게 언제든지 켜거나 끌 수 있어요.

3. 주문 확인하기

손님이 QR코드를 찍어 메뉴를 주문하면 주문현황 메뉴에 '주문 접수' 알림 팝업이 떠요.

4. 주문 접수하기

확인을 누른 후 ‘전체 접수’ 버튼을 누르면, ‘결제 대기’ 상태로 넘어가게 됩니다.
TIP 주문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재료 소진 등의 이유로 메뉴 제공이 어렵거나 손님이 주문 취소를 원할 때는 주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어요.
전체 주문을 취소할 때는 ‘취소’ 버튼을, 일부 메뉴만 거부할 때는 각 메뉴 옆 ‘거부’ 버튼을 누르고, 주문 거부 사유를 입력하면 돼요.
전체 취소된 주문은 ‘취소’ 상태로 넘어갑니다.

5. 조리 및 서빙하기

만약 상태설정에서 ‘조리중’, ‘서빙중’ 상태를 ON으로 켜두었다면? 수락된 주문이 ‘조리중’ 상태로 넘어갑니다.
주방에서 메뉴가 다 준비되면 ‘조리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빙까지 완료된 주문은 ‘완료’ 버튼을 누르면 ‘결제대기’ 상태로 넘어갑니다.

6. 결제하기

손님이 매장 이용을 마치고, 결제를 요청하면 ‘결제대기’ 상태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결제 완료’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전체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주문 내역과 금액이 맞는 지 한 번 더 확인하고 결제해 주세요. 영수증이 필요하다면 ‘영수증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테이블 비우기’를 누르면 손님이 보는 메뉴판에서 결제가 완료되었거나 취소된 주문이 사라져요. 새로 주문했거나 결제가 끝나지 않은 결제 대기 상태의 주문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어요.
모든 주문이 결제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 모든 결제가 끝났다면 ‘결제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제 완료’ 버튼을 누를 때 ‘테이블 정리’ 버튼을 체크하면 손님이 보는 메뉴판에서 모든 주문 내역이 사라져요.

7. 주문 내역 한눈에 보기

‘전체’ 상태에서는 지금까지 받은 모든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매출은 오르고, 비용은 줄이는 QR오더.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