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픽업 알림톡이란?
메뉴가 준비되면 고객이 주문 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메뉴 픽업 알림 또는 대기자 입장 안내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1. 알림톡 사용 설정
1.
[설정] 탭 내 [주문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2.
‘픽업 알림 사용’을 켭니다.
* ‘픽업 알림’을 사용하면 ‘서빙중 상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알림톡 내용 설정
1.
[설정] > [주문 설정] 메뉴에 들어가세요.
2.
‘알림톡 템플릿’ 우측의 ‘템플릿 보기’를 클릭하세요.
3.
‘템플릿 선택’에서 원하는 픽업 알림 템플릿을 선택하고, [저장]을 눌러 주세요.
3. 알림톡 발송
1.
[QR 주문] 탭에서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a.
주문 단계가 [신규] - [조리중] - [픽업] - [결제대기] 일 경우
i.
[조리중]에서 [조리 완료] 버튼을 누르면 주문자에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주문은 [픽업]으로 넘어갑니다.
ii.
[픽업]에서 에서 ‘알림 재발송’을 누르면 알림톡이 다시 발송됩니다.
b.
주문 단계가 [신규] - [픽업] - [결제대기] 일 경우
i.
[신규]에서 [전체 접수] 버튼을 누르면 주문자에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주문은 [픽업]으로 넘어갑니다.
ii.
[픽업]에서 에서 ‘알림 재발송’을 누르면 알림톡이 다시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