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선결제 기능 이용

(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1. 선결제 기능 등록

1.
[설정] 메뉴에서 [결제 등록]을 클릭하세요.
2.
사업자 번호 입력를 입력하고, [사업자 번호 등록] 버튼을 누르세요. 사업자 정보 등록이 완료되면 바로 선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선결제 기능은 언제든지 켜고 끌 수 있어요.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QR 선결제 사용]을 끄면 됩니다.

2. 손님 결제 화면

1.
장바구니에서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 정보 입력창으로 이동합니다. 결제 시 연락처 입력은 필수입니다. 연락처는 결제 기능 이용과 픽업메세지 발송에 사용됩니다.
2.
결제는 카드 간편결제, 페이 간편결제, 일반결제를 지원합니다.
a.
카드 간편결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BC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b.
페이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엘페이
c.
일반결제: 카드번호 입력 결제, 지역화폐 카드 사용 가능

3. 결제 내역 조회

1.
[설정] 내 [결제 내역] 메뉴에 들어가세요.
2.
테이블명, 연락처(주문자가 입력한 전화번호), 결제 시작일/종료일별로 필터링하여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상태별 기능
a.
승인
상태: 결제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취소: 승인 금액만큼 결제가 취소 됩니다
영수증: 결제 영수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b.
대기
상태: 손님이 결제를 마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취소: 불가
영수증: 불가
c.
취소
상태: ‘승인’ 상태에서 결제를 취소하면 ‘취소’ 상태가 됩니다.
취소: 불가
영수증: 취소 영수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취소

아래 방법 중 하나로 결제를 취소하면 됩니다. 결제를 취소하면 결제 금액은 고객의 결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1.
[설정] > [결제 내역]에서 취소할 주문 건을 찾고, ‘결제 취소’ 버튼을 누르세요.
2.
[QR 주문] 탭에서 취소할 주문 건을 찾아 ‘주문 취소’를 누르세요.